2025 아마존 리뷰 분석 리포트: 틴티드 선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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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클리 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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틴티드 선크림이 궁금하다면, 아마존 리뷰 분석 리포트를 확인해보세요

같은 SPF, 다른 선택. 소비자들은 왜 어떤 틴티드 선크림에 더 높은 만족을 보였을까요?

민감성 피부, 지성 피부, 남성 사용자까지 피부 타입과 사용 목적에 따라 달라지는 '선택 기준'은 무엇일까요?

제형부터 지속력까지, 리뷰 데이터 속 베스트 제품들의 공통된 강점은 무엇이었을까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요?

이번 ‘2025 아마존 리뷰 분석 리포트: 틴티드 선크림’는 아마존 베스트셀러 제품 리뷰 5,000건 이상을 기반으로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실제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기준, 브랜드별 강점과 아쉬운 점을 정량적 + 정성적으로 정리했습니다.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나요?

  •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기준은 무엇일까?

  • 제형, 커버력, 지속력 등 핵심 토픽별 소비자 반응 요약

  • 리뷰에 반복 등장하는 키워드·표현 분석

  •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브랜드의 전략 포인트 비교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2025 아마존 리뷰 분석 리포트: 틴티드 선크림’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 틴티드 선크림 트렌드 배경 & SNS 언급 분석

  • 소비자가 실제 중요하게 여긴 6가지 기준 정리

  • 각 기준별 베스트 제품 리뷰 & 비교

  • 상품 기획과 포지셔닝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Product To-Do / Marketing To-Do 가이드 포함


틴티드 선크림 인사이트 리포트 미리보기


Q. 소비자가 틴티드 선크림에서 중시하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소비자는 저자극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합니다.

피부 자극 관련 언급은 SPF 관련 언급에 비해 16배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는 선케어 카테고리에서 예상 밖의 시사점 을 제공합니다. 제품이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경우, 다른 모든 요소는 부차적으로 여겨지는 것입니다.

제형이 만족도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약 ¼ 의 리뷰에서 제형에 대한 언급이 등장했습니다. 소비자는 블렌딩이 부드러우면서도 가볍게 발리는 제품을 선호했습니다. 반대로, 번들거리거나 무겁고 끈적한 제형에 대한 사용을 꺼리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SPF는 주요한 고려 요소가 아닙니다.

자외선 차단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전체 리뷰의 1.4에 그쳤습니다. 이는 SPF가 기본적으로 충족되어야 하는 요소로 인식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즉, 자외선 차단 기능에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소비자는 이를 별도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소비자 주요 속성 2위: 제형•마무리감 (Finish & Texture)

제품의 사용감은 사용자 경험을 결정짓는 주요한 요소입니다.

윤광, 수분광과 같이 촉촉한 피부 표현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해당 카테고리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다양하게 나타났습니다.

제형이 가벼우면서도 자연스러운 윤광을 연출하는 제품은 긍정적으로 평가된 반면, 끈적이거나 무거운 제형은 낮은 선호도를 보였습니다.

클린걸 Clean Girl 뷰티 트렌드가 부상함에 따라, 산뜻하면서도 가벼운 윤광을 선사하는 텍스쳐가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고 있습니다. 가벼운 사용감, 은은한 광채, 잔여감 없는 마무리감을 중심으로 제품 설계 및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제형•마무리감이 좋은 주요 제품 사례

윤광과 촉촉한 피부 표현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힘입어, 제형 및 마무리감과 관련된 피드백이 다수 존재하였습니다.

제품의 텍스쳐가 이상적으로 구현되었을 때, 리뷰는 매우 긍정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 우수 제품을 중심으로 소비자 리뷰를 분석한 결과 Lightweight , Natural looking , Glow와 같은 키워드가 자주 등장하였으며, 이는 피부에 답답함 없이 가볍게 밀착되면서도 은은한 광채를 남기는 마무리감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드러냅니다.



주요 속성 1위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다운로드 하세요

실제 소비자 데이터 기반의 고도화된 인사이트를 지금 바로 다운로드하고 경험해 보세요.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 메시지까지, 데이터 기반으로 더 뾰족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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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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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기준, 브랜드별 강점과 아쉬운 점을 정량적 + 정성적으로 정리했습니다.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나요?

  •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기준은 무엇일까?

  • 제형, 커버력, 지속력 등 핵심 토픽별 소비자 반응 요약

  • 리뷰에 반복 등장하는 키워드·표현 분석

  •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브랜드의 전략 포인트 비교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2025 아마존 리뷰 분석 리포트: 틴티드 선크림’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 틴티드 선크림 트렌드 배경 & SNS 언급 분석

  • 소비자가 실제 중요하게 여긴 6가지 기준 정리

  • 각 기준별 베스트 제품 리뷰 & 비교

  • 상품 기획과 포지셔닝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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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소비자가 틴티드 선크림에서 중시하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소비자는 저자극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합니다.

피부 자극 관련 언급은 SPF 관련 언급에 비해 16배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는 선케어 카테고리에서 예상 밖의 시사점 을 제공합니다. 제품이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경우, 다른 모든 요소는 부차적으로 여겨지는 것입니다.

제형이 만족도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약 ¼ 의 리뷰에서 제형에 대한 언급이 등장했습니다. 소비자는 블렌딩이 부드러우면서도 가볍게 발리는 제품을 선호했습니다. 반대로, 번들거리거나 무겁고 끈적한 제형에 대한 사용을 꺼리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SPF는 주요한 고려 요소가 아닙니다.

자외선 차단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전체 리뷰의 1.4에 그쳤습니다. 이는 SPF가 기본적으로 충족되어야 하는 요소로 인식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즉, 자외선 차단 기능에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소비자는 이를 별도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소비자 주요 속성 2위: 제형•마무리감 (Finish & Texture)

제품의 사용감은 사용자 경험을 결정짓는 주요한 요소입니다.

윤광, 수분광과 같이 촉촉한 피부 표현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해당 카테고리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다양하게 나타났습니다.

제형이 가벼우면서도 자연스러운 윤광을 연출하는 제품은 긍정적으로 평가된 반면, 끈적이거나 무거운 제형은 낮은 선호도를 보였습니다.

클린걸 Clean Girl 뷰티 트렌드가 부상함에 따라, 산뜻하면서도 가벼운 윤광을 선사하는 텍스쳐가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고 있습니다. 가벼운 사용감, 은은한 광채, 잔여감 없는 마무리감을 중심으로 제품 설계 및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제형•마무리감이 좋은 주요 제품 사례

윤광과 촉촉한 피부 표현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힘입어, 제형 및 마무리감과 관련된 피드백이 다수 존재하였습니다.

제품의 텍스쳐가 이상적으로 구현되었을 때, 리뷰는 매우 긍정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 우수 제품을 중심으로 소비자 리뷰를 분석한 결과 Lightweight , Natural looking , Glow와 같은 키워드가 자주 등장하였으며, 이는 피부에 답답함 없이 가볍게 밀착되면서도 은은한 광채를 남기는 마무리감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드러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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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뷰에 반복 등장하는 키워드·표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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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소비자가 틴티드 선크림에서 중시하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소비자는 저자극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합니다.

피부 자극 관련 언급은 SPF 관련 언급에 비해 16배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는 선케어 카테고리에서 예상 밖의 시사점 을 제공합니다. 제품이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경우, 다른 모든 요소는 부차적으로 여겨지는 것입니다.

제형이 만족도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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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F는 주요한 고려 요소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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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주요 속성 2위: 제형•마무리감 (Finish & Texture)

제품의 사용감은 사용자 경험을 결정짓는 주요한 요소입니다.

윤광, 수분광과 같이 촉촉한 피부 표현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해당 카테고리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다양하게 나타났습니다.

제형이 가벼우면서도 자연스러운 윤광을 연출하는 제품은 긍정적으로 평가된 반면, 끈적이거나 무거운 제형은 낮은 선호도를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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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형•마무리감이 좋은 주요 제품 사례

윤광과 촉촉한 피부 표현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힘입어, 제형 및 마무리감과 관련된 피드백이 다수 존재하였습니다.

제품의 텍스쳐가 이상적으로 구현되었을 때, 리뷰는 매우 긍정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 우수 제품을 중심으로 소비자 리뷰를 분석한 결과 Lightweight , Natural looking , Glow와 같은 키워드가 자주 등장하였으며, 이는 피부에 답답함 없이 가볍게 밀착되면서도 은은한 광채를 남기는 마무리감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드러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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